Generation Axe 내한공연 미리보기&셋리스트

Generation Axe Poseter

-공연 소개

제너레이션 엑스(Generation Axe) 내한 공연이 확정되었습니다. 제너레이션 엑스는 스티브 바이를 주축으로 잭 와일드(Zakk Wylde), 잉베이 맘스틴(Yngwie Malmstee), 누노 베텐코트(Nuno Bettencourt), 토신 아바시(Tosin Abasi)와 같이 락음악을 들어온 사람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설레일만한 기타리스트들이 모였기 때문에, 기타 어벤져스로도 불리는 프로젝트 팀입니다. 지난해 4월에 결성해 미국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올해 드디어 한국을 찾아온다고 합니다.
G3와 Experienced Hendrix 등 기타리스트들이 라인업을 이루는 공연은 종종 있었지만, 이처럼 락과 메탈을 장르적 기반으로하는 기타리스트들이 뭉친 것은 보기 힘든 일이었고, 더욱이 내한공연이 성사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그만큼 국내의 락 팬들에게는 그들의 연주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출연자 소개

1. 스티브 바이 : 기타리스트에 관심을 갖고있다면 절대 모를 수 없는 사람일 것입니다. 개인 연주 엘범들의 성공뿐만 아니라 G3활동을 통해서도 명성을 쌓아오며, 많은 사람들이 락 기반의 기타리스트중에서는 정상의 자리에 있다고 생각하는 연주자입니다. 내한 공연도 수차례해오며 국내팬들에게 친숙해져 있으며, 그의 시그네쳐 기타인 잼 화이트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기타리스트입니다. 스티브 바이는 Generation Axe를 구성한 주축이 되었는데, 그는 인터뷰를 통해서 “나는 Queen의 Brian May의 팬이었다. 그는 여려 기타 연주들을 하나로 합치는 것을 매우 잘했는데, 이러한 아름다운 하모니는 내가 너무 좋아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나는 언제나 다섯명의 기타리스트가 한 무대에서 클래식 락의 하모니를 연주한다면 얼마나 멋진일일까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 이유로 Generation Axe의 공연은 각 연주자들의 개별 무대 이외에도, 유닛별로, 혹은 5명이 전부 나와 협연을 하는 공연이 셋리스트에 포함되어있습니다.

2. 잭 와일드 : Ozzy osbourne의 기타리스트로 잘 알려져 있는 사람입니다. 아마도 헤비 메탈 기타리스트, 남성적인 매력을 뽐내는 마초 기타리스트의 전형으로 잭 와일드를 떠올리는 락 리스너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만큼 그의 플레이는 화려한 연주와 강력한 연주력을 보여주며, 메탈 기타리스트로서 확고한 위치를 세운 사람입니다.

3.잉베이 맘스틴 : 80년대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속주 기타리스트로, 클래식적인 선율을 담은 바로크 메탈의 시조격인 인물이기도 합니다. 속주로만 알려지는 것이 아쉬울만한 대단한 기타리스트이지만, 그의 속주로인해 많은 팬이 생기고, 기타리스트로서 확고한 위치를 자리하게한 점은 분명한 것같습니다.

4. 누노 베텐코트 : Extreme의 기타리스트. Extreme이 워낙 유명한 밴드이고, 국내에도 수차례 내한공연을 진행했기때문에 많은 팬들에게 익숙한 기타리스트이다. Extreme시절부터 그만의 특별한 리듬감이 가득한 자신만의 연주 스타일로 정평이나있다.

5. 토신 아바시 : Animals As Leaders의 기타리스트. 올드스쿨에 익숙한 팬들이라면 위의 기타리스트들에 비해서는 낯선 인물일 것이다. 8현 기타로  Djent등을 기반으로한 굉장히 프로그레시브한 연주를 선보이며 최근 락/메탈계에서 테크니션으로 가장 주목받는 기타리스트 중 한명이라고 생각된다

-셋리스트

미국 투어를 통해서 확인된 셋리스트는 다음처럼 알려져있습니다.
Performer(s) Song
Abasi, Bettencourt, Malmsteen, Vai, Wylde Foreplay (Boston)[1]
Abasi Tempting Time
Air Chrysalis
The Woven Web
Abasi, Bettencourt Physical Education
Bettencourt Get the Funk Out
Midnight Express
Extreme solos medley
Bettencourt, Wylde Sideways (Citizen Cope)
Wylde N.I.B. (Black Sabbath)
Whipping Post (The Allman Brothers Band)
Little Wing (Jimi Hendrix)
Malmsteen Spellbound
Into Valhalla
Overture
Far Beyond the Sun
Trilogy
Echo Etude
Acoustic
Malmsteen, Vai Black Star
Vai Now We Run
Tender Surrender
Gravity Storm
Building the Church
Vai, Abasi, Bettencourt, Wylde Frankenstein (Edgar Winter)
Abasi, Bettencourt, Malmsteen, Vai, Wylde
*출처 : 위키피디아
Setlist.fm을 통해 확인해본 결과, 종종 셋리스트가 바뀌는 것 같기도 하지만(ex.Slipknot의 Corey Tayler가 출연해 Zakk Wylde와 협연했다는 셋리스트 기록), 큰 틀에서는 위의 셋리스트와 변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총평

 락/메탈 기반의 기타연주나 락 전성기시대의 음악의 팬들에게는 이들을 한자리에서 보는 것은 다시 없을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그들 스스로도 자신들의 일정을 맞추기가 어려워 다시 투어를 할 수 있을지 미지수라고 밝히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밴드에서 보컬과 동일 혹은 그 이상으로 프론트맨의 역할을 해오며, 한 시대를 대표했던 기타리스트들이 다시 뭉치는 것이 결코 쉬운일은 아닐 것이기 때문입니다. Generation Axe 투어의 내한 공연은 국내의 기타리스트들과 락 음악 리스너에게 잊지 못할 공연으로 남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공연 및 예매 정보

공연명 : 제너레이션 액스(Generation Axe)
티켓 예매 :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예매 시작 : 2017년 2월 14일(화) 낮 12시
공연일시: 2017년 4월 9일(일) 오후 6시
공연장소: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
주최 : 에이아이엠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