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테인 “나와 제임스 헷필드는 리듬 기타의 판타스틱 4”

“나와 James Hetfield는 최고의 리듬 기타리스트 4명(Fantastic Four of Rhythm Guitar) 중 한 명이다”

Megadeth는 테크니컬하고 복잡한 음악으로 알려졌지만, 프론트맨인 데이브 머스테인은 실력 있는 리듬 기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Rock Cellar Magazine과 가진 최근 인터뷰에서 머스테인은은 그가 생각하는 `리듬 기타 판타스틱 4`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메탈리카의 James Hetfield에게 특별한 지지를 보냈는데, 헷필드는 머스테인이 80년대 초반에 떠들썩하게 밴드 활동을 하던 시절 함께 밴드를 했던 사이이기도 합니다.

머스테인은 “저는 리듬을 연주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저는 지금도 여전히 좋은 리듬 기타가 있어야 좋은 밴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기타 히어로가 있고 훌륭한 기타 솔로들이 있지만, 반주가 없이 혼자서는 단순히 빠른 기타 곡조(Lick)에 지나지 않겠죠.”

James-Dave

머스테인은 1981년 리드 기타리스트로 메탈리카의 멤버가 되었지만, 그의 공격적인 성격과 음주 문제로 인해서 1983년 탈퇴했었습니다. 그가 오랜 기간 Metallica에서 잘렸던 것에 대해서 반감을 표했었지만, 최근에는 화해한 것처럼 보입니다.

비록 메탈리카에서 있었던 기간은 짧았지만, 머스테인은 자신과 헷필드는 퍼포먼스 스타일이 유사하다고 말합니다.

“우리 둘을 나란히, 모니터를 반반 나누어서, 무대에서 뛰어다니는 모습을 보면, 공통점들이 아주 많습니다. 행동하는 법이라든지, 기타를 갖고 움직이는 것들이라든지, 그런 것들이요”

머스테인이 생각하는 헷필드와의 가장 큰 공통점은 리듬 기타리스트로서의 재능이다. 머스테인은 다른 두 명의 레전드를 포함해 자신과 헷필드를 최고의 리듬 기타리스트 4인으로 뽑았다.

“제 생각에 James는 세계 최고의 리듬 기타리스트 중 한 명입니다. 리듬 기타리스트만 생각했을 때는 James, 나, Malcome Young(AC/DC), Rudolf Schenker(Scorpions, MSG, Avantasia)가 최고죠. 우리 네 명한테는 아무도 안 돼요. 우리가 판타스틱 4입니다.”

Dave Mustaine의 인터뷰 전문은 RockCellarMagazine.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ig 4 Concert에서 한 무대에 다시 섰던 머스테인과 메탈리카
(Thrash Big 4 : Metallica, Megadeth, Slayer, Anthrax)

(이 글은 Guitarworld의 기사를 번역한 것이며, 출처 및 원문은 http://www.guitarworld.com/artist-news/dave-mustaine-me-and-james-hetfield-are-among-fantastic-four-rhythm-guitar/30916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