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디즈니’ 앨범 발매 소식 – Ozzy Osbourne과 Dokken 출신이 참여(Loudwire 기사)

디즈니와 헤비메탈은 스펙트럼의 양 극단처럼 보입니다. 특히, 디즈니랜드 안에 있는 공연장 겸 레스토랑인 House of Blues가 최근에 메탈 공연을 하는 것을 금지된 것을 생각 했을 때 더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위기가 변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디즈니에서 몇몇 메탈계의 베테랑들을 모아서 디즈니 명작들을 커버한 앨범을 만들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Metal Disney라는 이름의 이 앨범은 보컬 Michael Vescera (Obsession, ex-Yngwie Malmsteen), 기타리스트 John Bruno (Obsession), 베이시스트 Rudy Sarzo (ex-Ozzy Osbourne, ex-Quiet Riot, ex-Whitesnake), 드러머 B.J. Zampa (House of Lords, ex-Obsession, occasional Dokken touring member)가 뭉쳐 “D-Metal Stars”라는 팀을 만들어 작업했습니다.

d-metal-stars

Metal Disney 앨범은 도입 곡을 포함해 10곡이 수록되는데, 알리딘의 “A Whole New World”, 인어공주의 “Under the Sea”, 라이언 킹의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등 디즈니의 대표적인 곡들이 수록되었습니다. 수록된 곡의 전체 리스트는 아래에 있습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Metal Disney 앨범을 발매하기 이전에, 지난가을 일본에서도 디즈니의 곡을 메탈과 합한 앨범을 발매해서 큰 성공을 거두고, 헤비메탈 팬으로부터도 인정받았었습니다. 일본 디즈니 음악 회사의 최고 책임자와 해당 앨범의 책임 프로듀서는 잡지 “롤링 스톤”과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올드 스쿨 메탈은 일본의 음악 시장에서 아주 일반적이고, 그래서 저는 두 가지를 섞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디즈니의 곡을 메탈 버전으로 만드는 것이죠. 좋은 아이디어처럼 보였어요.”
Vescera(보컬로 참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함께했던 것들이죠. 사람들은 두 가지가 완전히 정 반대라고 생각할 거에요. 락커와 그런 종류의 음악이요. 하지만 모든 사람이 디즈니를 좋아하죠.”. 그는 다양한 시도들을 하며 편곡을 하는 과정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이렇게 생각할 거에요.`아, 그거, 애들 노래지`. 하지만 이 곡이 어떻게 쓰였는지 자세히 살펴본다면, 정말 잘 쓰여진 곡이라는 점에 매우 놀랄 것이에요. 아주 세부적으로 살펴보고, 곡이 어떻게 쓰였나 살펴보게 되죠”

<D-Metal Stars – 미녀와 야수>

<Track List>
01. Introduction
02. “Mickey Mouse March”
03. “I See the Light”
04. “A Whole New World”
05. “It’s a Small World”
06. “Beauty and the Beast”
07. “Under the Sea”
08. “Go the Distance”
09.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10. Disney Medley
11. “When You Wish Upon a Star”

이 앨범 외에, 유명 메탈 곡들을 “라디오 디즈니”버전으로 재밌게 편곡한 버전도 참고하세요.


Canibal Corpse – Hammer Smashed Face (Radio Disney Ver.)

Slayer – Raining Blood (Radio Disney Ver.)

(이 포스팅은 Loudwire의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출처 : loudwire
http://loudwire.com/metal-disney-covers-album-ozzy-osbourne-dokken-members/

Comments are closed.